[무잇슈] 광주 내일 '첫눈' 내리나···찬 공기 남하 강풍주의

입력 2024.11.26. 17:05 박하빈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날씨] 광주·전남 '첫눈' 오나

광주·전남지역에 27일부터 첫눈이 내릴 전망이다. 27일부터 28일까지 광주와 전남 동부 내륙을 중심으로 1~5㎝의 눈이 내리겠다. 눈·비 소식과 함께 강한 바람이 불 것으로 예상되며,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 광주 유아특수교육 인프라 광역시 중 가장 열악

광주 유아특수교육 인프라가 광역시 중 가장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치원정보공시제도 포털사이트 유치원알리미에 따르면 지난 10월 기준, 광주지역에서 특수학급이 설치된 유치원은 25곳이다. 이는 광역단위 중 가장 낮은 수치다.

▶ ‘잡음 무성’ 광주 동물보호소, 내년 1월부터 직영

동물학대 등 민간 위탁 운영으로 온갖 잡음에 휩싸였던 광주시동물보호소가 10년 만에 직영 전환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2025년 1월부터 동물보호소를 직영 체제로 운영한다.

▶ 동광산 톨게이트 인근 차 안에서 50대 흉기 찔려 숨져

광주에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은 승용차 안에서 50대가 흉기에 찔려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광주소방본부와 광주 광산경찰서 등에 따르면 26일 오전 11시30분께 광산구 지죽동 동광산 톨게이트 인근 도로에서 승용차가 가드레일을 들이받고 멈춰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 광주예당서 초겨울 음악 선물 받아볼까

광주예술의전당이 추위를 달래줄 다양한 장르의 음악 무대를 선사한다. 27일에는 시립창극단의 ‘판소리 감상회’로 판소리 대표 눈대목을 들을 수 있으며 30일엔 시립소년소년합창단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창작 뮤지컬 ‘나를 노래해’를 감상할 수 있다. 

박하빈기자 parkhabin0738@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