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시간: 11:0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광주 상무지구 ‘민들레’ 식당은 1958년부터 3대를 이어온 67년 전통의 '백년가게'다.
‘명식당’으로 출발해 ‘한국회관’, ‘길가네’를 거쳐 현재 상호로 운영 중이다. 광주시 공무원들 사이에서 단골 맛집으로 꼽히며, 2017년 문재인 전 대통령이 방문한 장소로도 알려졌다.
최근에는 모델 한혜진의 유튜브 콘텐츠 '두얼간이 여행'에 등장해 주목받았다.
대표 메뉴는 꽃게장·보리굴비·한방 제육볶음 정식이다. 김치 명인의 배추김치를 포함한 정갈한 밑반찬이 함께 제공된다.
이 식당은 백년가게 지정 이후 외식업 관련 대회와 홍보 활동을 이어가며 지역 전통 식당으로 자리잡고 있다.
주차는 지하에 가능하나, 자리가 협소해 거리 주차이용을 추천한다.
※본 기사는 어떠한 광고·협찬을 받지 않았음을 고지합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등맛집] KIA타이거즈 콜라보로 핫한 광주 디저트 푸딩맛집! '주디마리' 광주에서 시작해 일명 '문익점 푸딩'이라 불리는 디저트 맛집 ‘주디마리’가 최근 KIA타이거즈와의 콜라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전남대학교 후문 인근 상가, 지하로 내려가는 독특한 입구와 키치한 인테리어,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다.매장 곳곳에는 '주디마리'만의 감성이 담긴 포스터와 보드게임, 인형 등이 마련돼 있어 아늑한 분위기에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대표 메뉴는 커스타드, 초코, 블루베리, 순수우유 등 다양한 맛의 푸딩으로, 탱글탱글한 식감과 귀여운 비주얼의 담음새가 특징이다.특히 KIA타이거즈와의 콜라보 푸딩, 접시, 뱃지 등 한정 굿즈도 인기다.이 외에도 파르페, 곰돌이 라떼, 메론크림소다 등 다양한 음료와 와플이 준비돼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한편 주디마리는 광주 전남대학교 후문에서 첫 영업을 시작해, 현재 광주 동명점을 비롯해 대전·서울 홍대·망원점 등 전국으로 매점을 늘리고 있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영상뉴스] 웅장한 지리산 노고단 오르니 '환경보호 다짐' 절로
- · [무등맛집] 하루에 '천 그릇' 판매하는 맛집! 여름철 필수코스, '대성콩물'
- · [영상뉴스] 동구 지산유원지·무등산 팔각정 '안전 빨간불'
- · [무등맛집] '더울 땐 역시'···광주 봉선동 냉면맛집, '금성칡냉면'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