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좋은 성적 위해 최대한 헌신”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의 창단 첫 봄배구를 이끌것으로 관심을 모으는 장위가 2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AI페퍼스는 2일 아시아쿼터로 선발한 장위가 2일 오후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고 밝혔다.
AI페퍼스는 지난 5월 1일 '2024 한국배구 연맹 여자부 아시아쿼터 트라이아웃' 1순위 지명권으로 장위를 영입했다.
197cm의 장신 미들블로커인 장위는 2013년부터 중국리그의 BAIC모터에서 활약하며 리그베스트 미들블로커에 1차례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15년 U23 중국 국가대표로 AVC아시안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보유했다.
장위는 "한국에 도착해보니 이제 시작이라는 실감이 난다"며 "이번 시즌팀이 좋은 성적을 낼수 있도록 최대한 헌신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소연 감독은 "장위는 우리 팀의 높이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 것이며 공격옵션 또한 풍성하게 만들 선수"라며 "팀에 빠르게 적응 할 수 있도록 도우며 최고의 전력을 구축하기 위해 비시즌준비를 철저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장위는 입국직후 메디컬테스트를 거친 뒤 훈련캠프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AI페퍼스, 팬들과 함께하는 오픈트레이닝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AI페퍼스가 지난 달 30일 광주페퍼스타디움에서 팬 120여명을 초청해 오픈트레이닝행사를 가졌다.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제공.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AI페퍼스가 지난 달 30일 광주페퍼스타디움에서 팬 120여명을 초청해 오픈트레이닝행사를 가졌다.AI페퍼스는 다가올 2024-2025 도드람 V리그 개막에 앞서 팬들과 소통하고 화합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비시즌은 외국인 선수가 모두 교체되고 선수단 구성에 많은 변화가 생기면서 어느 때 보다 팬들의 관심이 집중됐다.AI페퍼스는 팬들의 관심에 부응하기 위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구단SNS를 통해 일주일간 공개 훈련 참관인원을 모집했다. 멤버십 회원이 아닌 팬들도 멤버십 회원과 동반한다면 참관할 수 있도록 했다.이날 AI페퍼스는 워밍업과 맨투맨 패스, 포지션 수비연결, 개인공격, 6인 시스템, 서브&리시브 등 다양한 훈련과정을 공개했으며, 훈련이 끝난 뒤에는 한 시간 동안 선수단과 팬들이 자유롭게 포토타임을 가졌다.오픈 트레이닝행사에 참석한 한 팬은 "올 시즌 AI페퍼스가 라인업 변화가 많아 큰 기대를 가지고 있고 궁금하기도 했다"며 "이렇게 선수들의 훈련장면을 보니 궁금증이 해소된 것 같고, 선수들과 포토타임도 가질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김동언 AI페퍼스단장은 "다가올 시즌을 앞두고 선수단과 관련해 팬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팬들에게 더 다가가기 위한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AI페퍼스를 사랑해 주시는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AI페퍼스는 오는 29일 개막하는 '2024 통영 도드람컵 프로배구대회'참가를 앞두고 있다.이재혁기자 leeporter5125@mdilbo.com
- · '전훈 종료' AI페퍼스, KOVO컵부터 '100%'로
- · AI페퍼스 '트윈 타워' 장 위-자비치 "기대되네"
- · AI페퍼스 박정아, "매일 발전하는 팀 될 것"
- · AI페퍼스, 창단 첫 봄배구 꿈...日서 영근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