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야시장으로"···광주 동구, '대인 빛밤 야시장' 개장

입력 2024.09.06. 16:48 박승환 기자
대인야시장

광주 동구는 오는 10월5일까지 대인시장 야시장 '대인 빛밤 야시장'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대인 빛밤 야시장은 광주 동구 대인동 대인시장에서 열린다. 주말인 7일 오후 6시 첫 개장해 10월5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개최한다.

시장 상인들의 주도로 운영되는 야시장에서는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개발한 시장 대표 먹거리와 지역 특색을 살린 음식, 수공예 제품 등을 판매한다.

1만원으로 4가지 음식을 사서 맛볼 수 있는 '만원의 행복' 행사도 마련했다. 스마트 관광 플랫폼 '광주아트패스'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어 편의성도 높였다.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각종 문화공연과 예술 체험 행사로 진행한다.

공예와 도예체험, 전통시장 가이드 투어 등 체험은 물론 참여형 미술전시 '한평갤러리'와 아트스페이스, 퍼포먼스 팀의 공연 등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임택 구청장은 "전통시장의 어려움이 큰 상황에서 상인들이 힘을 모아 돌파구를 마련했다"며 "야시장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시장을 찾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승환기자 psh0904@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4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