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관뉴스
- [알림] 무등일보 홈페이지 개편 광주·전남지역 대표 뉴스·정보 플랫폼으로 우뚝 선 무등일보가 창간 36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합니다. 인공지능(AI) 등 최신 트렌드 반영과 숏폼(짧은 영상)·GIF(재미있는 짧은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유통 등을 통한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를 선도하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뉴스 소비자인 독자들을 위한 편의성이 대폭 강화됩니다. 지역의 뉴미디어 시대 선도와 함께 압도적 영향력을 유지하는 매체로 확고부동한 자리매김을 위해서입니다.이슈·현안 중심…'보기 편한' 레이아웃뉴스와 영상 콘텐츠의 조화를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레이아웃을 진행 했습니다. 메인 섹션의 Today's hot은 신문의 1면 머리기사와 같은 대표 콘텐츠가 배치되며, 관련 칼럼·사설·기사 등도 동시에 확인 가능합니다. 주요 키워드와 핵심 이슈 전면 배치와 함께 흩어진 정보들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광주·전남의 주요 아젠다를 '복합쇼핑몰 / 이상기후 / KIA 타이거즈 / 경제 / 남도관광' 등 5가지 핵심 키워드로 분류했습니다. 그 날의 주요 기사를 발 빠르게 전달하는 무등's pick 코너도 신설했습니다.숏폼·GIF 등 '디지털 콘텐츠' 전면 배치재밌고 다양한 모바일·온라인 콘텐츠로 독자를 찾아갑니다.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이슈인 '무잇슈' 외에,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는 '무등GO'와 '무등VIEW'가 새롭게 마련됐습니다. 무등GO는 사건사고와 이슈 현장을, 무등VIEW는 생활과 밀접한 편의·여가 시설 위주의 영상 콘텐츠를 각각 담아낼 예정입니다. 또한 '무등맛집' '무슐랭' 등 숨겨진 음식 정보도 영상 콘텐츠와 보기 편한 카드뉴스로 전달합니다. '무등클립' 코너가 신설됩니다. 가로·세로형 숏츠 영상과 함께 기사 클릭시 전체 화면으로 영상 시청이 가능합니다.피드백 실시간 반영 등 쌍방향 소통실질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실현에 중점을 뒀습니다. 우선, 무등일보 로고 아래 상단에 실시간 뉴스 타임라인 영역을 신설했습니다. 광주·전남 최신 이슈와 속보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정치·사회·경제 등 카테고리별 최신 기사들 가운데 관심을 끄는 콘텐츠를 더 자주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신설되는 '공감 많은 뉴스' 코너에서 입니다. 상세페이지 우측 상단에 기사 일일 댓글, 공감 수 등을 집계해 독자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리스트 업' 할 계획입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뉴스·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입니다.아젠다 세팅 등 매체 영향력 강화'무등일보 보도 후' 코너가 신설 됩니다. 뉴스 보도 이후 바뀐 정치·사회·경제적 파장 등을 되짚어봄으로써 기사 이면의 가치를 재조명하자는 취지에서입니다. 콘텐츠 유통망도 대폭 확대됩니다. 갈수록 매체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디지털 영상광고(DS) 비즈니스인 '사랑방 엘리베이터 TV'와 서울·광주 등에 설치된 전광판을 통해서입니다. 특히 엘리베이터 TV는 광주 시내 300여 개 주요 아파트단지에 설치돼 있어 하루 60만여 명이 시청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또 유튜브와 인스타그램·페이스북·틱톡·X 등 모바일 기반의 소셜미디어 채널도 다각화했습니다.
- · [알림] 영·호남 동서화합 박람회
- · [알림] 제26회 무등예술제
- · [알림] 제13회 나주 영산강 자전거 투어
- · [알림] 제36회 무등기전국배구대회
저작권자 ⓒ 무등일보 기사제공.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