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FV7Wsy/744294
▶ 내년 지방선거 광주시장 민주당 후보 적합도 조사에서 민형배 의원이 30%, 강기정 시장이 25%를 기록하며 접전을 벌였다.
▶ 문인 북구청장과 이형석·이병훈 전 의원도 출마 가능성이 제기되며 다크호스로 부상하고 있다.
▶ 무당층이 30%에 달해 스윙보터 표심이 최종 공천의 결정적 변수가 될 전망이다.

▶ 광주 도심서 교통사고 후 차량 교량 아래로 추락...1명 부상
광주 도심의 한 도로에서 교통사고 후 차량이 교량 아래로 추락했다. 24일 광주 서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50분께 서구 광천동 광천2교 앞 도로에서 유턴하던 50대 여성 A씨의 차량과 직진하던 20대 남성 B씨의 차량이 부딪혔다.
광주지역 휘발유와 경유 평균가격도 최근 2주 새 30원 이상 급등하는 등 상승곡선이 가팔라지고 있다. 24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광주지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전날보다 6.24원 오른 1천647.89원을 기록했다. 경유도 5.15원 오른 1천517.42원이다.
▶ “왜 나만 단속해”...순천경찰서 차량으로 들이받은 40대 영장
과속 단속 카메라에 계속 적발된다는 이유로 격분해 경찰서 건물을 차량으로 들이받은 40대가 구속의 갈림길에 놓이게 됐다. 순천경찰서는 24일 특수건조물침입과 특수공용물건손상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40대 남성 A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김혜선 서양화가는 ‘고향 가는 길’을 주제로 오는 7월 19일까지 은암미술관에서 전시회를 진행한다. 광주에서 태어나 고교시절까지 보낸 작가는 ‘다크블루’를 중심으로 고향을 형상화한 작품을 선보인다.
일요일이었던 지난 22일 오후 무등산 국립공원 초입의 증심교. 이날 낮 최고기온은 25도. 본격적인 장맛비가 쏟아졌던 광주·전남지역에선 지난 20일부터 사흘간 최대 155㎜에 달하는 비가 쏟아졌다. 장맛비가 지나간 뒤 모처럼 무등산 계곡에는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 내렸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 속출···광주 시민들은 '혼비백산'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다섯 줄 요약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5203▶ 17일 광주에 시간당 80㎜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맨홀 역류와 차량 고립 등 피해가 속출했다.▶ 북구청에서 전남대까지의 도로는 무릎까지 물이 차오르며 차량과 오토바이 사고 위험이 이어졌고, 전남대 캠퍼스와 중흥동 원룸촌 등 주택가도 피해를 입었다.▶ 시민들은 2020년 기록적 폭우의 재현을 우려하며 두려움을 나타냈다.▶ 광주기상청은 18~19일에도 최대 300㎜에 달하는 비가 예보돼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집중 호우와 돌풍, 하천 범람 위험에 대한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화장실! 이것은 아니지요"···무등산에 '비판' 현수막 게시한 강 시장
- · [무잇슈] 공무원 가족이 사업 지원받아···광주 임시동물보호소 선정 '논란'
- · [무잇슈] 조선대학교 병원서 화재···병원 진료는 정상 진행
- · [무잇슈] 광주 남구 제석산 '또 사고'···근본적인 대책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