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광주공항 '국제선' 임시 취항, 준비는 끝···관건은 '국토부?'

입력 2025.03.04. 17:46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댓글 반응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0kIA7d/739203

▶ 댓글1: 광주국제공항이 제2의 청주국제공항이 되길 응원합니다

▶ 댓글2: 제발 광주공항 국제선 들여오셈.. 부산·인천까지 언제 가..

▶ 댓글3: 광주 공항에 국제선을 취항하는 게 아니라 무안공항까지 가는 것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게 더 필요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광주 청년 500만원 모으면 1천만원 목돈 준다

광주시는 ‘광주형 청년일자리 공제 사업’에 참여할 청년 300명을 4일부터 모집한다. 지역 중소기업 재직청년이 2년간 500만원을 모으면 기업과 광주시가 500만원을 함께 적립해 총 1천만원을 만들어 지원하는 사업이다.

▶ 광주 관문인데…송정역 앞 ‘1003번지’ 슬럼화 심각

광주송정역 인근에 폐 유흥업소가 장기간 유령 건물로 방치되면서 도시 미관을 해치고 있다. 인근의 송정 시장을 찾는 지역민들도 이 곳을 우회하며 오갈 정도지만, 광산구는 ‘사유재산이라 건드릴 수 없다’며 방치하고 있어 도시 흉물로 고착된지 오래다.

▶ 홈플러스 회생 절차 개시···광주·전남 매장은?

홈플러스의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협력사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동성 문제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현재 광주에 위치한 홈플러스 매장은 ▲광주 하남점 ▲동광주점이 있고, 전남에는 ▲광양점 ▲목포점 ▲순천점 ▲순천풍덕점이 있다.

▶ 아이 안전 위한 발판 마련했지만…사고·위반 끊이지 않아

광주 북구의 4개 초·중·고교가 밀집된 통학로에 신호등이나 과속방지턱이 없어 학생들이 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다. 오랫동안 신호등과 과속방지턱 등 학생의 안전을 보호해줄 수단이 없고, 시인성 있는 표시가 부족한 곳도 있어 교통사고의 우려가 크다.

▶ 세계적인 영화제 수상작 만나보자

3월 광주극장에서 영화 ‘콘클라베’, ‘에밀리아 페레즈’, ‘여성국극 끊어질듯 이어지고 사라질듯 영원하다’가 개봉한다. 다양한 장르를 새로운 시각으로 표현해 세계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영화로 마니아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