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광주 근교 가볼 만한 전남의 '일출·일몰' 명소는?

입력 2024.12.26. 18:15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36503

▶ 광양 구봉산 전망대, 진도 세방낙조전망대, 순천 와온해변은 대표적인 해넘이·해맞이 명소로 꼽힌다.

▶ 구봉산은 광양만과 장엄한 일출·일몰을 감상할 수 있고, 세방낙조전망대는 다도해의 압도적인 석양을 자랑하며, 와온해변은 황금빛 낙조와 순천만의 생태를 만날 수 있다.

▶ 각 지역의 독특한 풍경은 연말의 아쉬움과 새해의 희망을 품기에 제격이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GGM 주주단 “파업 등 회사 피해시 법적대응·투자금 회수”

광주형일자리로 탄생한 광주글로벌모터스(이하 GGM)가 파업 초읽기에 들어가자 주주단이 법정대응과 투자금 회수 등 강경대응을 경고하고 나섰다. GGM주주단은 26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파업등으로 회사 운영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한다면 그로 인한 손해와 손실에 대한 법적 대응은 물론 투자지분 회수 등 모든 수단 강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 육군 31사단서 집단 식중독···노로바이러스 검출

육군 제31보병사단에서 집단 식중독이 발생해 보건·군당국이 조사 중이다. 광주 북구 등에 따르면 지난 12일 31사단 급식소에서 점심식사를 한 장병과 종사자 20여명이 복통과 설사, 두통 등 식중독 증상을 호소했다.

▶ 광주 주택시장, 새해엔 ‘회복’ 전망…“과잉공급 구조 해결 필요”

내년 입주물량이 감소한다면 광주 주택시장이 다소 회복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다만, 중장기적을 봤을 때 높은 주택보급률과 아파트 비율, 시장규모 대비 많은 건설업체 등 구조적 요인이 지역 주택시장 개선을 제약할 것으로 예측했다.

▶ 실존인물 이야기부터 ‘핫’한 연주가까지

올 한해에는 한 인물의 삶과 굵직한 근현대사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무대에 올랐다. 또 임윤찬, 조성진 등 유명 예술인도 지역을 방문하는 등 풍성함을 더했다.

▶ 쾌속 질주 본능, 눈썰매장 개장

광주패밀리랜드 눈썰매장이 25일 개장했다. 눈썰매용 튜브에 몸을 실은 시민들이 흰눈이 가득한 눈 썰매장에서 속도와 함께 겨울 분위기를 만끽하고 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