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크리스마스 데이트 코스 추천···연말 감성 '광주극장'으로!

입력 2024.12.23. 19:15 박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EHdc4G/736380

▶ 광주극장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리마스터링된 명작과 영화제 수상작들이 상영된다.

▶ 25일에는 초현실적 영상미를 자랑하는 '더 폴: 디렉터스 컷'이, 29일에는 심리 스릴러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가 개봉된다.

▶ 31일에는 대만 로맨스 영화 '밀레니엄 맘보'가 리마스터링되어 재개봉해 연말을 풍성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크리스마스 앞두고 외식·숙박 '예약 마감'···꽁꽁언 연말 소비 풀리나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광주 지역 외식·숙박업계가 활기를 되찾으며, 식당과 호텔 예약이 마감되고 케이크와 연말 파티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광주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의 스위트룸과 디너 뷔페가 조기 마감되는 등 소비자들의 연말 분위기를 즐기려는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 [무슐랭] 크리스마스 특집, 광주 양림동 '빛 축제'와 '맛집'

크리스마스 데이트를 특별하게 즐기고 싶다면 광주 양림동의 크리스마스 빛 축제와 맛집 탐방을 추천한다. 대형트리와 펭귄 언덕 같은 로맨틱한 포토존이 가득하며, HONEST 6T의 소꼬리 스튜 등 다양한 맛집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 "설명·사과 없이 일방 취소"···당근 간식트럭 '전남대 패싱' 논란

전남대 학생들이 열성적으로 참여해 전국 2위에 오른 '당근알바X오뚜기' 간식트럭 이벤트가 별다른 안내 없이 취소되면서 학생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당근 측은 학교와 논의해 취소했다고 해명했지만, 대학 측은 이벤트와 관련한 연락을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혀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 순천 도로서 연석·전봇대 들이받은 20대 운전자 숨져

순천시 해룡면의 한 도로에서 20대 남성 운전자가 차량 미끄러짐으로 도로 연석과 전신주를 잇따라 들이받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졌다. 경찰은 급커브 구간에서 속도를 줄이다 사고가 난 것으로 보고 블랙박스 등을 통해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다.

▶ 환율상승에 광주지역 유가도 계속 오름세

내란사태 이후 급격한 원달러 환율 상승과 국제 유가 인상으로 광주 지역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으며, 경기 침체 속 서민들의 경제적 부담이 커지고 있다. 국제 석유 가격 상승분이 국내에 지속 반영될 것으로 보여 물가 상승과 가계 부담 확대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