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광주 상무지구 '맛집 로드'···무슐랭만 믿고 따라와

입력 2024.11.20. 17:56 손민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SuoXpc/734642

▶ 광주 상무지구 맛집 코스, 첫 번째는 고향보쌈칼국수 상무본점으로 굴칼국수, 사골칼국수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 브레드세븐 상무점에서는 누룽지 소금빵과 바게트 토스트 등 인기 빵이 가득하다.

▶ 하나비에서는 3종류 소고기 모듬이 포함된 화로구이를 즐길 수 있는 화로구이 맛집이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V12 주역’ 양현종·나성범·김도영 ‘카퍼레이드’

광주시는 30일 오후 2시 금남로5가역부터 5·18민주광장까지 1.2㎞ 구간에서 KIA 타이거즈의 한국시리즈 ‘V12’ 우승을 축하하는 카퍼레이드를 연다. 카퍼레이드에는 KIA 타이거즈 이범호 감독을 비롯해 양현종·나성범·김선빈·김도영 등 선수단이 참여한다. 

▶ ACC청년기자단, 실상은 주먹구구식 관리?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직접 선발해 활동 중인 청년기자단을 주먹구구식으로 운영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기자단에 대한 평가 기준이 모호한 데다 활동비 지급도 미뤄지는 등 잡음이 새어 나오며 관리 부실 논란까지 일고있다.

▶ 전남대 총장 후보들, 전남대총장임용추천위원회 통과

전남대학교 총장 후보에 이근배 의과대학 정형외과 교수(1순위)와 송진규 공과대학 건축학과 교수(2순위)가 결정됐다. 전남대 등에 따르면 19일 치러진 총장임용추천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22대 총장 임용 후보자로 1순위 후보자인 이 교수와 2순위 송 교수를 확정했다.

리모델링까지 했는데…굳게 닫힌 세계문화체험관

광산구가 평동역 광장 일대를 세계문화플랫폼으로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세계문화체험관이 사실상 방치되고 있다. 체험관 운영 시간이 평일 오전으로 제한적인 데다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말에는 정작 운영하지 않아 개선이 요구된다.

▶ 올 크리스마스는 발레와 함께

5분 만에 전석 매진 기록을 세운 광주시립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무대가 올 연말에도 광주 시민을 찾아온다. 다음달 20~21일 광주예당 대극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연말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화려한 무대와 개성있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손민아수습기자 minah8684@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