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폐기물 수거차량에 숨진 초등생···유족들 '고소' 나서

입력 2024.11.19. 17:55 손민아 기자

'무잇슈'란?: 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https://www.mdilbo.com/detail/q2jcbR/734573

▶ 광주 북구 한 아파트에서 폐기물 수거차량에 치여 숨진 초등생의 유족이 수거업체 대표와 아파트 관리소장 등 5명을 고소했다.

▶ 유족은 사고현장의 차량 진입 방지 연석이 치워져 사고를 유발했다고 주장하며 업무상 과실치사와 중대재해처벌법 위반 혐의를 제기했다.

▶ 경찰은 운전자에 대한 기존 수사에 더해 관련자들의 법적 책임을 조사할 예정이다.

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 ‘쌍둥이 허 찔렀다’...KIA 1차지명 강효종 선택

프로야구 KIA타이거즈가 LG트윈스와 FA(자유계약선수)계약을 맺은 장현식의 이적 보상선수로 투수 강효종을 지명했다. LG는 오는 12월 입대 예정인 강효종을 KIA가 선택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보호선수 명단에서 제외했으나 KIA는 강효종을 선택하며 LG의 허를 찔렀다.

▶ 여수서 생후 7개월 쌍둥이 딸들 살해한 40대 영장

여수에서 남편이 육아를 도와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생후 7개월된 쌍둥이 딸들을 살해한 40대가 구속의 갈림길에 놓였다. 쌍둥이 딸들이 숨진 것을 확인하고 집 밖으로 나간 A씨는 범행 4시간여만에 낭도에서 112에 전화를 걸어 쌍둥이 딸들을 살해했다고 자수했다. 

올해 김장비용 20만 6천원…평년보다 6.2% 낮아

올해 김장철 김장비용은 20만6천747원으로 평년(22만457원) 대비 6.2%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주요 김장재료 14품목에 대해 전국 16개 전통시장과 34개 대형유통업체에서 김장철 김장비용을 조사했다. 

▶ 구본창 작가가 이야기하는 사물의 본질 

22일부터 내년 3월 30일까지 한국 흑백사진 대가 구본창 사진작가의 첫 광주 사진전이 ACC 복합전시 3·4관에서 열린다. 2024 ACC 포커스 ‘구본창: 사물의 초상’이란 이름으로 열린다. 1~3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사진전에서는 구본창 작가가 꿰뚫어 본 사물의 본질을 만날 수 있다.

▶ [무슐랭] 광주 맛집 여행 코스 추천 - 2. 첨단

무등일보가 당신의 맛집 가이드가 되어드립니다. 광주 핫플로 떠오르는 첨단 시너지타운. 밥집에서 배를 채우고, 인테리어 예쁜 카페에서 여유롭게 커피 한 잔, 첨단에 화려한 건물 속에서 한 잔 등 이번엔 광주 첨단 밥-카페-술 코스입니다. 

손민아수습기자 minah8684@mdilbo.com

# 연관뉴스
슬퍼요
1
후속기사 원해요
1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