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30360
▶ KIA타이거즈는 정규시즌 우승을 확정한 가운데 남은 6경기에서 주전 선수들의 체력 안배와 윤도현·고종욱 등 다양한 자원 활용을 통해 한국시리즈를 준비하고 있다.
▶ 양현종의 10시즌 연속 170이닝, 정해영의 세이브왕, 김도영의 40홈런-40도루 등 의미 있는 기록 달성이 기대된다.
▶ 광주시민의 뜨거운 응원을 받으며 KIA가 정규시즌을 유종의 미로 마무리할지 주목된다.

광주대학교가 30일 2024학년도 대동제 ‘빛: 빛이 이끄는 곳으로’를 개최한다. 이번 대동제 초청공연엔 4세대 K팝 간판 5인조 걸그룹 르세라핌을 비롯해 대세 힙합 래퍼 비오(BE‘O), 훅, 최유리, 유니스, YDS가 무대에 오른다.
▶ 전문의 수도권 쏠림 ‘뚜렷’...의료 격차 심화 우려
수련과정을 거쳐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의료인력의 수도권 쏠림 현상이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 최근 5년 반 동안 전문의 증가 폭은 수도권이 비수도권의 3배에 달했는데, 이 중 산부인과 전문의는 수도권에서 272명 늘어나는 동안 지방에서는 16명 증가하는데 그쳤다.
광주 북구에 조성된 ‘걷고 싶은 녹화거리’가 쓰레기 불법투기에 이어 산책로 주변 잡초 관리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녹화거리 주변에 라면그릇과 음료수병을 봉투에 담아 버리거나, 큰 비닐봉지가 버려진 모습, 오래된 광고 포스터, 그릇 등이 버려져 있어서다.
시립미술관이 동학농민운동 130주년과 광주비엔날레 창설 30주년을 기념해 특별전 ‘시천여민(侍天與民)’을 12월 1일까지 선보인다. 평등과 민주의 가치를 현재와 미래로까지 예술을 통해 확장한다.
광주시는 10월 5일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2024 광주 펫크닉(pet+picnic)’ 행사를 개최한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동반 체험할 수 있는 체험존, 반려동물 무료 건강검진, 반려동물 관련 학교 홍보 등 총 6개 부스로 구성됐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기록적인 '폭우'에 피해 속출···광주 시민들은 '혼비백산'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다섯 줄 요약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45203▶ 17일 광주에 시간당 80㎜ 넘는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심 곳곳이 침수되고, 맨홀 역류와 차량 고립 등 피해가 속출했다.▶ 북구청에서 전남대까지의 도로는 무릎까지 물이 차오르며 차량과 오토바이 사고 위험이 이어졌고, 전남대 캠퍼스와 중흥동 원룸촌 등 주택가도 피해를 입었다.▶ 시민들은 2020년 기록적 폭우의 재현을 우려하며 두려움을 나타냈다.▶ 광주기상청은 18~19일에도 최대 300㎜에 달하는 비가 예보돼 추가 피해가 우려된다.▶ 기상청은 집중 호우와 돌풍, 하천 범람 위험에 대한 철저한 주의를 당부했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화장실! 이것은 아니지요"···무등산에 '비판' 현수막 게시한 강 시장
- · [무잇슈] 공무원 가족이 사업 지원받아···광주 임시동물보호소 선정 '논란'
- · [무잇슈] 조선대학교 병원서 화재···병원 진료는 정상 진행
- · [무잇슈] 광주 남구 제석산 '또 사고'···근본적인 대책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