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VIEW'란?: 무등일보가 전달하는 현장 영상으로, 생활과 여가 위주의 내용을 담아낸 콘텐츠입니다.
함평군이 총력을 기울여 준비했던 '모악산 꽃무릇축제'. 12일 개막해 미스트롯 김태연의 공연이 펼쳐지고 많은 방문객이 찾았지만, 꽃무릇의 개화율은 5% 안팎에 그쳤다. 이 꽃은 찬 바람이 불어야 개화하지만, 이번 여름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어 개화가 늦어진 것이다. 못다 핀 꽃들은 연휴가 지난 뒤 만개할 것으로 보여, 꽃무릇 물결을 기대했던 방문객들은 아쉬움을 보였다.
하지만 궂은 날씨를 견뎌내고, 고개를 내민 꽃봉오리들이 그 나름대로 특별하게 느껴졌다. 지친 일상을 살아가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기쁨의 목소리를 전하는 것 같았다. 비록 꽃무릇이 기대만큼 개화하지 않았지만, 함평군은 '모악산 정상 찾아가기'와 '가훈 만들기', '천연손수건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을 준비했다.
또 미스터트롯 정호, 조선판스타 조주한, 국악 어울림 한마당 등의 알찬 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 [무잇슈] ‘6천만원짜리’ 스카이박스 시즌권, 한국시리즈 혜택은?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c3QycN/731887▶ KIA 타이거즈의 스카이박스 시즌권 구매자들이 포스트시즌 혜택이 없어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고가의 시즌권에도 불구하고 포스트시즌 티켓은 별도로 예매해야 하며, 일반 시즌권 구매자와 달리 혜택이 전무하다.▶ KIA 구단은 KBO와 협의해 스카이박스 시즌권 고객에게도 포스트시즌 혜택을 제공하려고 노력 중이다.기사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내용으로 넘어갑니다.▶ 최근 10년 간 광주서 싱크홀 198건 발생…2명 부상최근 10년 간 광주에서 198건의 싱크홀(땅꺼짐)이 발생해 2명이 부상을 입고 차량 17대가 파손된 것으로 나타났다. 싱크홀 발생 주요 원인은 하수관 손상이 142건(72%)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다짐(되메우기) 불량 32건(16%), 기타 24건(12%) 순이다.▶ 치마 속 ‘찰칵’…여교사 신체 불법 촬영한 고교생 집유여교사의 신체 부위를 몰래 촬영한 고교생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4단독 이광헌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등) 혐의로 기소된 A(19)군에 대해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밝혔다.▶ 11월 서울서 ‘전남 세계 김밥 페스티벌’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여의도한강공원에서 내외국인이 참여하는 전남 세계 김밥 페스티벌이 열린다. 김은 지난해 농수산식품 역사상 단일품목 수출 1조 원 시대를 열며 대한민국 대표 수산식품으로 성장했다. 수출 국가도 두 배 가까이 늘었다.▶ 광주인성고 법인 이사장 바뀐다학교법인 인성학원이 16일 오전 류혜경 제5대 이사장의 취임식을 연다. 전남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광병원 병원장, 전남대총동창회 이사장 등으로 활동 중인 류 이사장은 최근 일신상의 이유로 스스로 사임한 제4대 안중섭 이사장에 이어 직책을 맡게 됐다.▶ 44년 전 광주의 기억을 전시하다ACC가 15일부터 11월 24일까지 한 달여간 ACC 야외무대 일대에서 ‘2024 ACC 현장 속으로: 기억과 사건’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한강 작가의 ‘소년이 온다’의 주요 배경인, 1980년 5월 광주를 주제로 열려 눈길을 모은다.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 [무잇슈] '소년이 온다' 배경인 광주 '이곳' 가볼까?
- · [무잇슈] 공실 우려?···'더현대 광주' 방직공장터 상가 비율 축소
- · [무잇슈] '국내 최대 규모'···전남 화순 무료 파크골프장 오픈
- · [무잇슈] '하마터면 놓칠 뻔'···광주 마세라티 뺑소니, 수사 미흡?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