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잇슈' 란? :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
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

◆AI가 설명하는 세줄요약
관련기사: https://www.mdilbo.com/detail/Gnhc66/725947
▶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가 KIA타이거즈의 선전과 함께 지역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 홈경기에서 높은 승률을 기록하며 많은 팬들이 경기장을 찾고 있으며, 인크커피, 팀스토어, 포토카드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먹거리도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는 이제 단순한 야구장이 아닌 지역 복합 문화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 "치킨 1마리 팔면 2천원 남아"···자영업자 울리는 배달비
광주 동구에서 프랜차이즈 치킨집을 운영 중인 A씨가 배달의민족앱을 통해 2만3천원짜리 치킨 1마리를 판매했을 때 손에 쥐는 돈은 2천원 남짓이다. 이 같은 현실에서 배달플랫폼의 중개수수료 인상 소식까지 들려오자 소상공인들의 한숨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지난해 광주 고등학교 학업중단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종로학원이 학교알리미에 공시된 고교의 학업 중단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광주지역에서 자퇴나 퇴학 등으로 학교를 그만둔 학생이 996명에 달했다.
▶ 경찰이 폭주족을 현장에서 쉽게 단속 못 하는 까닭은?
3·1절이나 광복절을 비롯한 국가 기념일이면 도심 도로변에 어김없이 나타나는 폭주족을 경찰이 제대로 단속하지 못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무리하게 추적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대법원 판례 때문에 현장에서 적극적인 단속이 쉽지 않아서다.
ACC재단은 9월28일과 29일 이틀 간 ACC 예술극장 극장2에서 ACC 초이스 연극 ‘빵야’를 선보인다. 매번 편성에 실패하는 드라마 작가 ‘나나’가 일본 제국주의 시대를 살아온 99식 장총 한 자루와 만나 펼쳐지는 비극적인 현대사에 관객들의 몰입도가 높아진다.
▶ 명진고 남녀공학 전환 승인···광산구 과밀학급 문제 해결되나
명진고등학교가 남녀공학으로 전환됨에 따라 광산지역 고등학교 원거리 배정과 과밀학급 문제가 해결될지 관심이 쏠린다. 광주시교육청은 2027년 신설학교를 개교하고, 여자고등학교였던 명진고를 남녀공학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박현기자 pls2140@mdilbo.com
-
[무잇슈] 공무원 가족이 사업 지원받아···광주 임시동물보호소 선정 '논란' '무잇슈'란?: 무등일보가 정리하는 '오늘의 잇슈' 입니다.정치·경제·문화·사회 등 광주 전남 지역에서 화제 된 주요 뉴스를 클리핑하여 제공합니다.◆AI가 설명하는 다섯 줄 요약기사링크: https://www.mdilbo.com/detail/MSkz2m/745110▶ 광주시가 유기동물 임시보호소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의 가족이 운영하는 동물병원이 선정돼 이해충돌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병원은 1년 3개월간 92마리를 보호하며 광주시와 광산구로부터 약 2천만원의 지원금을 받았다.▶ 모집 당시 단독 신청이었고, 공무원은 가족 관계를 심의위에 밝히지 않았다.▶ 해당 병원엔 ‘광주시 착한 동물병원’이라는 현판도 부착돼 시가 인증한 병원처럼 비춰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시민단체는 투명성과 공정성에 어긋났다며 재공모 등 적절한 절차가 필요했다고 비판했다.김세화기자 3flower@mdilbo.com영상=손민아기자 minah8684@mdilbo.com
- · [무잇슈] 조선대학교 병원서 화재···병원 진료는 정상 진행
- · [무잇슈] 광주 남구 제석산 '또 사고'···근본적인 대책은?
- · [무잇슈] 중고거래 플랫폼서 부동산 사기···"공인중개사가 안전"
- · [무잇슈] 광주 예산 '2천만원' 썼지만···세금 낭비 논란인 '이 시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