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15(화)광주 17ºC
문화 > 문학/책
새책안내 (6월21일)
입력 : 2019년 06월 21일(금) 00:00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연수 지음)

◆뛰어난 과학자 릴리 다우드나로 인해 ‘완벽한’ 유전자의 선택이 가능해진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그러나 그곳에서 완벽함의 범주에 속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경계 밖으로 밀려난다. 책은 우리에게 혐오와 차별, 모순으로 가득 찬 세계를 분투하며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동아시아. 344쪽. 1만4천원.



나를 속이는 뇌, 뇌를 속이는 나(하정희 옮김)

◆유쾌한 뇌 과학 전문가 로랑 코앙이 안내하는 뇌의 세계를 다뤘다. 뇌는 진짜처럼 보이는 매력적인 가짜에 휘둘리지 않고 내 머릿속 미스터리를 낱낱이 파헤친다. 뇌가 색깔과 그림자를 어떻게 인지하는지, 왜 사람마다 수학적 능력이 다른지, 왜 우리는 가만히 있지 않고 뭔가를 하려고 드는지 등 뇌에 관한 다양한 물음에 쉽고 명쾌하게 답한다. 도서출판 북스힐. 344쪽. 1만5천원.



의욕상실 극복 중입니다(이용택 옮김)

◆저자가 실제로 무기력 상태에 빠진 내담자를 심리 상담했던 사례를 소개한다. 직장생활, 인간관계, 가족관계에서 의욕을 잃은 사람들의 상담 사례를 통해 무기력 퇴치 방법을 알려준다. 또 ‘만능감’에서 벗어나는 방법으로 ‘유쾌·불쾌 코드’를 소개하며 무기력해지는 진짜 원인을 밝힌다. 이너북. 224쪽. 1만3천500원.



철학 파스타(최준식 지음)

◆저자가 40년 가까이 종교학과 죽음학 등을 넘나들며 수행한 연구를 대중을 위해 갈무리한 종합 철학 선물세트다. 책은 의식의 진화와 깨달음에 관한 오래된 진리를 담고 있다. 끝없는 욕심과 타인을 향한 질투, 미묘하고 복잡한 인간관계, 훅하고 밀려오는 고독감 등 고통은 언제나 무거운 짐처럼 인간을 짓누른다. 여기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우리의 자의식, 자기중심성을 극복해야 한다는 사실을 밝힌다. 서울셀력션. 240쪽. 1만2천500원.



나비의 날개짓(윤지원 옮김)

◆이란의 가장 큰 명절인 노루즈를 맞아 같은 시각 다른 공간에서 각기 다른 사연의 네 어린이가 설을 보내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려고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책은 사랑의 파급 효과, 즉 나비효과에 관한 이야기를 다룬다. 또 따뜻하고 소박한 그림은 그동안 생소했던 이란의 문화와 풍습을 이해하고 이슬람 문화에 대한 편견과 선입견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양어린이. 32쪽. 1만2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