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내년 읍·면 지역 활성화 사업 선정

입력 2020.06.26. 14:29 이윤주 기자
5개 읍·면 사업 내년 예산 반영
영광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평가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읍·면 지역 활성화 사업' 공모 발표평가를 실시했다.

영광군은 최근 군청 소회의실에 김준성 군수를 비롯한 평가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1년 읍·면 지역 활성화 사업' 공모 발표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해 처음 시행된 읍·면 행정을 대상으로 한 공모사업으로, 각 읍·면이 지역 색깔을 살린 사업 아이템을 직접 발굴해 주민과 함께 사업계획을 수립한 후 사업에 응모하면 우수 사업을 선정해 내년도 본예산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된 만큼 이날 읍·면장들은 주민과 읍·면 직원들이 머리를 맞대고 구상한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평가위원들에게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어필하기도 했다.

공모 결과 ▲백수읍 '생명의 땅! 황금꽃으로 물들이기' ▲군서면 '북종산 구절초 꽃동산 조성' ▲염산면 '갈매기와 함께 설도항 둘레둘레~' ▲법성면 '그시절 법성포' ▲낙월면 '낙월도 임산물 생산기반 조성' 등 최종 5개 사업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들은 2021년 본예산에 반영해 계획대로 추진할 예정이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올해는 작년보다 한층 더 발전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어 지역 발전을 위해 자나 깨나 고민한 읍·면장님과 직원분들의 노력이 돋보였다"며 "사업 발굴 및 추진에 주민의 참여 비중을 높여 본 시책을 영광군식 주민참여예산제로 발전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영광=정병환기자 ygjc1130@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