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2(화)
현재기온 18.2°c대기 매우나쁨풍속 0.9m/s습도 90%

한국거버넌스학회.무등일보 공동 제3회무등 의정대상-황도영 광주 남구의회 의원

입력 2019.08.21. 19:16
[의정 부문]
현실감 있는 대안 제시…공약 이행 최선

황도영 의원은 5분자유발언과 구정질의,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현실감 있는 대안을 제시하는 등 생산적인 의회 기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우선, 현행 민방위 교육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민방위 사이버교육 제도 시행을 촉구해 주목을 받았다. 또 ▲구청사 등에 평화의 상징인 한반도기 게양 제안 ▲정부의 수소차 확대 보급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남구에 수소충전소 설치 촉구 ▲재활용품 수거 업무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수거 전용차량 확보 주장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용 CCTV 관리를 위해 전문지식을 가진 직원으로 조직된 관리팀 운영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등 획기적이고 실천 가능한 대책을 제시했다.

특히 황 의원은 광주 남구 양과동 농촌테마공원 개장 준비 상황과 관련, 127억원이 투입돼 지역의 명소로서 많은 관광객 유입을 위한 계획수립이 필요한데 준비가 돼있지 않은 점, 주차장이 35대 규모로 설치돼 있어 나중에 주차장 추가 확보를 위해 부지 매입시 예산이 급증할 수 있는 점, 포토존 설치 필요성 등을 지적해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황 의원은 1~ 2월에 공백이 생기는 전통시장 배송서비스 지원사업의 연속적 지원과 사직동 도시재생 사업 중 가로주택 정비사업에 대해 보다 신중하고 치밀한 추진을 당부하기도 했다. 그는 공약 이행에도 최선을 다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선거 때 약속했던 총 4건의 공약 중 ▲푸른길 공공 Wifi 구축 ▲방범 및 쓰레기 투기 감시 CCTV 설치 ▲사고다발 발생 교차로에 LED 점멸 램프 설치 등 3건의 이행을 완료했다.

황 의원은 주민의 권리신장을 위해 투자유치 촉진 조례, 공중화장실 설치 및 관리 조례, 지역서점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남구 홍보대사 위촉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신·재생에너지 보급 촉진 조례 등 총 8건의 조례를 단독 발의하는 등 입법활동에 있어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황 의원은 “젊음과 열정으로 집행부 견제와 감시, 입법 활동, 공약 이행, 주민민원 해결 등 주민복리 증진을 위한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박지경기자

#그림1중앙#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