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배'유통 활성화 나선다

입력 2020.06.15. 12:12 이윤주 기자
㈜엘빈즈·좋은영농법인 등
유통·가공업체와 업무협약
가공 신제품 개발 등 협업 구축

나주시는 배 가공식품 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대표 특산물인 '나주 배' 유통 활성화와 신제품 개발에 나선다.

15일 나주시에 따르면 지난 12일 시청 이화실에서 ㈜엘빈즈(대표 한윤재), 좋은영농조합법인(대표 이기선)과 '나주배 유통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엘빈즈는 100% 나주 배로 만든 '어린이 배 도라지', '배 도라지 워터젤리' 등을 판매하는 충남 계룡시 소재 영·유아 이유식 유통업체다.

좋은영농조합법인은 나주 노안면 소재 지역 업체로 HACCP(해썹) 인증을 통한 '배 도라지 주스' 등 배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하며 나주 배 소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인규 나주시장, ㈜엘빈즈 김태현 이사, 좋은영농조합법인 이기선 대표 등 업체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엘빈즈와 좋은영농조합법인은 협약을 통해 향후 2년 간 나주 배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비롯해 맛과 효능의 우수성 홍보, 소비·유통 활성화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나주시는 신제품 출시를 위한 안정적인 배 공급과 각종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주)엘빈즈와 좋은영농조합법인은 배를 활용한 가공식품을 생산해오며 온·오프라인을 통한 판매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어 이번 협약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업체와의 지속적인 상호 협업 체계를 구축해 나주 배의 안정적인 판로확보는 물론 신제품 개발, 우수성 홍보, 농가 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나주=김진석기자 suk1586@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