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타고 숲에 귀기울이며 나를 발견하는 곡성꿈놀자학교

입력 2020.06.08. 14:08 양기생 기자
첫 숲 교육 제월섬 트리클라이밍
자연 활용 창의성 키우는 행복 교육
나무 타고 숲에 귀기울이며 나를 발견하는 곡성꿈놀자학교2

곡성군이 진행하는 꿈놀자학교가 지난 6일 트리클라이밍을 시작으로 올해 교육 일정에 들어갔다.

곡성군은 민선 7기 핵심시책 중 하나로 교육을 내세우고 있다. 창의교육과 마을공동체 교육을 통해 아이와 부모가 행복한 지역을 만들겠다는 생각이다. 주목받고 있는 것이 곡성꿈놀자학교(이하 '꿈놀자학교')다. 지역의 숲과 섬진강을 교육자원으로 활용해 창의교육 배움터로 활용하는 것이다.

올해 꿈놀자학교 숲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계속 연기되다가 지난 6일 제월섬에서 진행한 트리클라이밍으로 시작했다. 지난해에도 곡성군은 석곡 반구정 습지에서 인기리에 트리클라이밍을 진행했다.

올해도 곡성꿈놀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첫날에 1시간도 채 안되어 조기마감됐다.

이번을 시작으로 곡성군은 전국 초등생을 대상으로 20일까지 총 9회의 트리클라이밍을 진행한다. 운영은 전문 아보리스트로 구성된 (주)시소에서 맡았다. 참가자들은 맨손 클라이밍, 가지스윙 등 밧줄을 이용해 나무에 오르는 활동을 하며 나무와 환경을 생각해보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

곡성군은 곡성교육지원청 및 지역 학교들과 협력을 통해 2020학년도 초등 정규교과과정에 트리클라이밍을 편성했다. 이에 따라 이달부터 곡성 지역 초등학생들은 수업시간에 제월섬으로 나가 숲교육을 받게 된다. 학교와 지역이 긴밀하게 연계해 혁신적이고 살아있는 공교육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숲 교육에 참여한 초등 교사 A씨는 "곡성군이 아이들의 창의력과 감수성을 키워주는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예산을 지원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 숲 교육이 아이들에게 도전성과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교육활동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곡성꿈놀자학교 숲교육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미래교육팀에 문의할 수 있다.

곡성=김성주기자 injony@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