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발로 죽죽(竹竹) 걸어요"

입력 2020.06.15. 11:16 선정태 기자
담양군 ‘두발로 걷기 동호회’ 교육
개인별 교육으로 올바른 걷기 지도
담양군은 1인 1운동 갖기 실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걷기 동호회원들에게 걷기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1인 1운동 갖기 실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걷기 동호회원들에게 걷기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장교육은 걷기 전문강사가 각 동호회 걷기현장을 방문해 올바른 걷기자세 지도와 걷기 전·후 스트레칭 실습을 진행하며, 함께 걸으며 자세를 교정해주는 개별지도를 통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담양군에 48개 1천200여명의 주민이 걷기동호회를 구성해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있다. 걷기 현장교육은 내달 3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담양군은 1인 1운동 갖기 실천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걷기 동호회원들에게 걷기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 관계자는 "걷기운동은 언제 어디서든 장비나 경제적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만성질환과 심뇌혈관질환예방, 비만예방은 물론 정신건강 증진 등의 효과가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담양=정태환기자 jth7808@srb.co.kr

슬퍼요
0
후속기사 원해요
0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