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2020.04.01(수)
현재기온 15.1°c대기 나쁨풍속 4.2m/s습도 40%

영암 국제경주장에 레저스포츠파크 본격 추진

입력 2020.02.18. 17:57
전남도, 내년까지 35억원 투자
올해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설치
레저스포츠파크 조성사업이 추진되는 영암국제자동차경주장.무등일보DB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 활성화를 위한 레저스포츠파크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18일 전남도에 따르면 국제자동차경주장의 활용 극대화를 위해 카트장 인근에 35억원을 들여 2021년까지 레저스포츠파크 를 조성한다.

젊은이들이 ‘끼와 재능’을 맘껏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레저스포츠파크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수익콘텐츠 개발 등으로 새로운 여가문화를 선도하고 가족, 어린이 등 타겟층 발굴로 재방문율을 높여 수익구조를 개선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올해에는 젊은이들을 위해 인라인스케이트장과 RC카 레이싱 체험, 네트어드벤처 VR체험관 등을 설치한다.어린이와 가족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키즈드라이빙 체험시설, 발물 놀이터 등도 들어선다.

전남도는 오는 3월 공사를 발주해 10월 중 올해 계획된 시설을 설치 완료할 예정이며 드론연습장, 드론축구장, 곡선형 짚와이어 등은 내년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전남도 관계자는 “F1경주장이 자동차경주와 레이서 등 전문가들의 활용도는 정점을 찍고 있으나 앞으로 청소년, 가족단위 일반인이 활용하는 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온라인커뮤니티, SNS를 활용해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고 말했다.

도철원기자 repo333@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srb.co.kr전화 062-606-770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무등일보' '